인사말 





"감동의 전통명장과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로 사회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전통명장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협회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세계 최고 전통명장님들께 깊은 감사에 말씀을 드립니다.  

 본 협회는 한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세계 인류 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하여 장인들의 위상제고와 처우개선을 도모하고 세계의 선도적 역할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문화의 장을 만들어 전통문화 각 분야의 태두로 일가를 이룬 최고의 장인을 발굴하여 세계전통명장으로 추대하는 본 협회는 한민족 문화유산을 계승 발전시키고 국가위상을 높이며 우리민족의 독창성을 세계에 선양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동안 국내 전통명장님들께서 쌓아 온 업적을 바탕으로 세계의 최고의 명장협회로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우뚝서기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본 협회에 대해 따뜻한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본 협회는 수년전부터 사단법인 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와 용인시와 MOA를 체결하고 용인시 내에 부지를 확정하고 전통아트센터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용인시와 경기도로부터 물양을 확보한바 있으며 국토부의 승인을 거처 전통아트센터를 건립하고 전통명장관(명장갤러리) 건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전통명장님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전통명장협회 이사장  박 상 근